전경련, 『반도체‧IRA(인플레감축법) 등 美 공급망 재편과 한국의 대응 전문가 간담회』 개최

김경숙 승인 2022.09.19 18:17 의견 0

[이코노믹경제= 김경숙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가 9월 28일(수) 오전 9시 30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3층 다이아몬드)에서 「반도체‧IRA(인플레감축법) 등 美 공급망 재편과 한국의 대응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첨단산업 경쟁으로 격화되는 미중갈등 양상과 러-우크라이나 전쟁, 공급망 리스크 심화 등 급변하는 통상 환경을 진단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특히 Chip4, 반도체지원법, IRA(인플레감축법) 등 미국의 첨단산업 보호 및 강화를 위한 공급망 재편전략에 대해 한국의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간담회에 양향자 국회 반도체특위 위원장이 ‘미국 주도 공급망 재편전략과 한국의 과제(가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맡는다. 이후 이어지는 전문가 대담에서 최석영 법무법인(유) 광장 고문(前 주제네바 대사)이 좌장을 맡아 연원호 대외경제정책연구원 경제안보팀장, 김동환 국제전략자원연구원장, 조 철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참석해 한국의 대응전략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전경련 회원사 등 기업 임직원, 정부‧공공‧학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전경련 홈페이지(www.fki.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이코노믹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